시계 탐정 123
보고 또 보는 우리 아기책 별곰달곰 03

시계 탐정 123

지은이
서영
출간일
2014년 10월 21일
형태
180×215㎜ , 양장본 , 36쪽
가격
10,000원
ISBN
979-11-85564-19-7
  • 주제어 숫자, 시계, 숨은 그림 찾기, 손바느질
  • 수상 내역 어린이도서연구회 추천도서
    아침독서 추천도서
  • 대상 연령 2세 이상
  • 교과 연계 수학 1-1-1 9까지의 수

저자 소개

  • 지은이 서영

    대학에서 섬유공예를 공부하고 디자인 일을 하다가 그림책이 좋아 작가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달걀이랑 반죽이랑》, 《시계 탐정 123》,  《여행가는 날》, 《비 안 맞고 집에 가는 방법》이 있고, 《도전! 생존 퀴즈》, 《GMO》, 《언제나 소중한 너에게》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책 소개



이른 아침, 시계 탐정이 눈을 떴는데…… 

개구쟁이 숫자들이 모두 숨어 버렸어요!

숫자 1은 어디 숨었을까? 숫자 2는 또 어디에? 
시계 탐정과 함께 꼭꼭 숨은 숫자도 찾아보고,
집 안 곳곳에 있는 예쁜 물건들의 개수도 세어 보아요!

 

숫자로 가득한 세상, 아기도 숫자가 궁금해요! 

아기를 둘러싼 세상은 숫자들로 가득해요. 젖병에도, 장난감에도, 엘리베이터 단추에도, 자동차에도, 달력에도, 시계에도, 아름다운 음악이 흘러나오는 오디오에도…… 곳곳에 숫자들이 새겨져 있지요. 숫자를 읽고 쓰는 어른들을 보며 아기도 궁금할 거예요. ‘길쭉하고 동그란 저 표시가 도대체 뭔데 여기저기서 보이는 걸까? 엄마 아빠는 왜 자꾸 그걸 읽고 쓰고 나한테도 가르쳐 주려 하는 걸까?’ 아기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숫자 그림책을 소개합니다. 정성스러운 손바느질 그림으로 이루어진 예쁘고 깜찍한 그림책이지요. 그럼 시계 탐정과 함께 숫자 놀이를 시작해 볼까요?

 

시계 탐정이랑 숨바꼭질 놀이하며 개구쟁이 숫자들을 찾아보아요!

아침 해가 뜨면 자명종을 울려 식구들을 깨워야 하는 시계 탐정, 그런데 개구쟁이 숫자들이 모두 숨어 버렸어요. 숫자들이 없으면 어떻게 시간에 맞춰 종을 울리지요? 하지만 걱정 마세요. 시계 탐정은 뭐든지 척척 찾아내는 명탐정이니까요. 책을 보는 아기 친구들도 엄마 아빠랑 시계 탐정이랑 함께 숫자를 찾아보아요. 

먼저 귀염둥이 산이가 새근새근 잠든 방으로 가요. 숫자 1이 어디 숨었을까요? 보일락 말락, 찾았다! 침대 옆 협탁에 바싹 붙어 다리가 된 척하며 꼼짝 않고 서 있네요. 어, 그러고 보니 방 안에는 휴지통도 하나, 비행기도 하나, 액자도 하나씩 있어요. 그럼 숫자 2는 어디 숨었을까요? 이번에는 엄마 방으로 가 봐요. 꼭꼭 숨어라, 보인다 보여! 바로바로 가방 속에 숨어 있어요. 그래요, 엄마 방에는 가방도 두 개, 안경도 두 개, 거울도 두 개 있지요.
이렇게 집 안 곳곳을 누비며 시계 탐정은 1부터 12까지 척척 찾아냈어요. 숫자 3이 숨어 있는 욕실에는 수건도 칫솔도 오리 인형도 세 개, 숫자 4가 숨어 있는 주방에는 그릇도 컵도 쪽지도 네 개…… 숨어 있는 숫자가 가리키는 개수에 맞춰 집에 있는 예쁜 물건들도 세어 보고요. 우리 친구들도 모두 찾았나요? 조금 어렵다고요? 괜찮아요. 엄마 아빠랑 함께 찬찬히 그림을 살펴보면서 보고 또 보다 보면, 다음번엔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숨은 그림 찾기 놀이로 숫자와 수 개념을 배우는 재미난 인지 그림책

이렇게 《시계 탐정 123》은 시계 탐정과 함께 집 안 곳곳에 숨어 있는 숫자를 찾아보면서 자연스럽게 숫자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터 12까지 왼쪽 화면에 나온 커다란 숫자를 오른쪽 화면의 그림 속에서 찾아보는 방식이지요. 또 집 안에 있는 아기자기한 사물들이 숫자에 맞는 개수만큼 배치되어 있어, 숫자가 가리키는 수 개념도 함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편 왼쪽 화면 아래쪽에는 시계 탐정이 찾아낸 숫자들이 차례차례 등장하면서 저마다 종알종알 수다를 떠는 모습이 등장합니다. 숫자들을 살아 있는 친구처럼 기분 좋게 만나면서, 숫자의 배열순서 또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답니다. 

 

따뜻하고 세련된 느낌의 손바느질 그림으로 만든 그림책

이 책을 쓰고 그린 서영 작가는 첫 창작 그림책 《달걀이랑 반죽이랑》에 이어 이번에도 아기들을 위한 손바느질 그림책을 선보입니다. 손바느질 그림책은 색의 조화에 맞는 다양한 천을 구하고 센스 있게 배치하는 일, 정성스럽게 한 땀 한 땀 바느질하는 일 모두 만만찮은 작업이지요. 특히 서영 작가가 즐겨 쓰는 색감이나 질감은 여느 아기 그림책에서 보이는 알록달록 튀는 색상 조합과 달리 차분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줍니다. 강렬한 색상, 단순한 선과 모양으로 이루어진 보통 책들과 좀 다르게, 아기들에게 새로운 감성을 자극하는 그림책이 될 것입니다.

 

숫자와 수 개념 익히기, 그림책과 함께 놀이하며 시작하세요!

숫자는 아이들이 세상에 태어나 주목하는 첫 기호 체계입니다. 그런데 인지 교육을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은근히 아기들에게 숫자 읽고 쓰기나 수 세기 등을 강요하는 일이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 아이들에게 개념 습득을 강요하는 일은 뭐든지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아기들의 말랑말랑한 뇌를 딱딱하게 굳혀 버리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아기와 부모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숫자에 대해 틈틈이 이야기를 나누면서, 또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과 재미난 놀이가 있는 그림책을 함께 보면서, 자연스럽게 숫자의 형태와 의미, 개념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