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태양계_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1
생각곰곰 02 | Professor Astro Cat’s Space Rockets

가자! 태양계_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1

글쓴이
도미닉 월리먼
그린이
벤 뉴먼
옮긴이
유윤한
출간일
2019년 03월 20일
형태
240×240㎜ , 양장본 , 36쪽
가격
13,000원
ISBN
979-11-5836-137-2
  • 주제어 우주, 지구, 태양계, 달
  • 대상 연령 7세 이상
  • 교과 연계 과학 3-1-5 지구의 모습
    과학 5-1-3 태양계와 별

저자 소개

  • 글쓴이 도미닉 월리먼

    영국 버밍엄대학교에서 양자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여러 해 동안 양자 컴퓨터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전 세계 24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된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를 썼고, 유튜브 채널 ‘과학의 영역(Domain of Science)’을 운영하며 7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과학의 세계로 이끌고 있습니다.  

  • 그린이 벤 뉴먼

    영국 방송국 BBC와 미국 일간지 〈뉴욕 타임스〉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그림 작업을 했습니다.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에 그림을 그렸고, 그림책 《우우!》를 쓰고 그렸습니다.  

  • 옮긴이 유윤한

    이화여자대학교 과학 교육과를 졸업한 뒤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번역가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궁금했어, 우주》, 《궁금했어, 인공지능》, 《궁금했어, 뇌과학》, 《프런티어 걸들을 위한 과학자 편지》 들을 썼고,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 《플라스틱이 가득한 지구》, 《마빈의 인체 탐험》, 《수학의 구조 대사전》 들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책 소개



우주에서 가장 똑똑한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첫 번째 미션!
빙글빙글 태양계의 비밀을 파헤쳐라!
드넓은 우주로 나아갈 어린이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우주 안내서!

화성이 붉은빛을 띠는 까닭이 궁금해?
금성이 태양계에서 가장 뜨거운 행성이라는 거 알고 있니?
천왕성이 다이아몬드가 가득한 보물성인 줄은 몰랐지?
지금부터 태양계의 비밀을 속속들이 알려줄게.
자, 그럼 출발해 볼까?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가 금방이라도 책 속에서 튀어나올 것 같다. 생생한 캐릭터와 발랄한 색감은 어린이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안다옹 박사는 우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 중에서도 어린이가 흥미로워할 내용을 골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며 우주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잘 알지 못하던 지구 바깥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드넓은 우주를 향해 상상력을 뻗어나가도록 도와준다. 어린이가 꾸는 꿈의 크기는 상상력의 크기에 비례한다. 이 책이 어린이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는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 _한양재(천왕중학교 과학 교사, 서울과학교사모임) 

빈티지한 색감과 감각적인 그래픽을 통해 과학 개념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_커커스 리뷰
우주를 꿈꾸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이 책에 흠뻑 빠져들 것이다. _아마존 독자 리뷰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딱 맞는, 흥미진진한 우주 과학 정보를 담았다. _굳리즈닷컴 독자 리뷰

 

개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지식 정보 그림책 시리즈 〈생각곰곰〉 두 번째 책. 《가자! 태양계》는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사대를 따라 태양에서 출발하여 우리가 사는 지구와 수성, 금성, 화성 등 태양계 행성을 탐험하며 태양계를 둘러싼 다채로운 과학 정보를 흥미진진하게 소개하는 책입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명쾌한 설명과 감각적인 그래픽을 통해 태양계의 핵심 정보를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이 책이 어린이 독자들에게 태양계의 요모조모를 살펴보며 우주와 친해지고, 태양계 너머 우주 깊은 곳까지 상상력과 탐구심을 펼쳐내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안다옹 박사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과학 체험 학습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는 우주에서 가장 똑똑한 안다옹 박사와 과학 탐험대가 다양한 기초 과학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지금까지 18개 나라의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즐거운 과학의 세계로 이끌고 있습니다.
시리즈 첫 권인 《가자! 태양계》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속한 태양계 곳곳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태양계의 중심인 태양에서 출발하여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등 태양계 행성들의 특징을 살펴보고, 소행성, 혜성, 위성 등 태양계 천체의 과학 정보를 다채롭게 알려 줍니다. 또 에베레스트산보다 세 배 가까이 높은 올림포스산이 있는 화성, 지구보다 아홉 배나 크지만 물에 넣으면 둥둥 뜰 정도로 가벼운 토성, 42년 주기로 밤낮이 바뀌어 밤도 낮도 정말 긴 천왕성 등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정보를 함께 엮어 쉽고 재미있게 태양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지 못한 과학 용어들은 책 뒤편 ‘낱말 풀이’를 통해 친절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 책이 어린이 독자들에게는 태양계의 요모조모를 살펴보며 우주와 친해지는 계기가, 부모와 선생님에게는 어려운 과학 정보를 쉽고 명쾌하게 설명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명쾌한 설명,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태양계 핵심 정보가 한눈에 쏙쏙
《가자! 태양계》는 안다옹 박사와 과학 탐험대가 주고받는 대화 속에 자연스레 태양계의 정보들을 녹여 냅니다. 이 책의 글을 쓴 도미니크 윌리먼 박사는 사람들에게 과학 지식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애써 왔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dominicwalliman)’을 운영하며 누구나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는 과학 콘텐츠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윌리먼 박사는 태양계를 둘러싼 무수히 많은 정보 중에서도 핵심 개념을 선별하여 이 책에 담고자 했습니다. 단번에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대신 기초 정보를 명쾌하게 전달함으로써, 이 책을 접하게 될 어린이가 태양계와 우주에 더 많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이끌어 줍니다.
이 책의 그림을 그린 벤 뉴먼 작가는 특유의 그래픽 아트 기법으로 태양계를 새롭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보여 줍니다. 과감하고 선명한 형태로 정보를 단순화해서 명확하게 구현하며, 빈티지한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로 그림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 독자로 하여금 보다 책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간결하게 정리된 정보와 감각적인 그림으로 구성한 이 책은 과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어린이뿐 아니라 과학에 흥미를 느끼는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기초 교양서가 될 것입니다.

 

우주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 주는 책
1969년에 인류 최초로 달에 다녀오는 것에 성공하고, 그 이후로 다양한 우주 탐사선과 우주 왕복선이 개발되면서 우주여행에 대한 꿈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다양한 영화나 영상 매체를 통해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주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어른아이 모두에게 우주는 호기심어린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누구나 지구 밖을 오갈 수 있는 ‘우주 시대’가 펼쳐질 것입니다. 이 책이 어린이들에게 우주와 친해지고, 우주에 대해 여러 가지 궁금증을 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밑거름이 되어 드넓은 우주를 향해 과학적 상상력을 무한히 뻗어나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