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자! 우주 로켓_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2
생각곰곰 03 | Professor Astro Cat’s Space Rockets

타자! 우주 로켓_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2

글쓴이
도미닉 월리먼
그린이
벤 뉴먼
옮긴이
유윤한
출간일
2019년 04월 18일
형태
240×240㎜ , 양장본 , 36쪽
가격
13,000원
ISBN
979-11-5836-138-9
  • 주제어 우주, 로켓, 인공위성
  • 수상 내역 한우리열린교육 선정도서
  • 대상 연령 7세 이상
  • 교과 연계 과학 3-1-5 지구의 모습
    과학 5-1-3 태양계와 별

저자 소개

  • 글쓴이 도미닉 월리먼

    영국 버밍엄대학교에서 양자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여러 해 동안 양자 컴퓨터 분야에서 일했습니다. 전 세계 24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된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를 썼고, 유튜브 채널 ‘과학의 영역(Domain of Science)’을 운영하며 7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과학의 세계로 이끌고 있습니다.  

  • 그린이 벤 뉴먼

    영국 방송국 BBC와 미국 일간지 〈뉴욕 타임스〉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 그림 작업을 했습니다.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에 그림을 그렸고, 그림책 《우우!》를 쓰고 그렸습니다.  

  • 옮긴이 유윤한

    이화여자대학교 과학 교육과를 졸업한 뒤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번역가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궁금했어, 우주》, 《궁금했어, 인공지능》, 《궁금했어, 뇌과학》, 《프런티어 걸들을 위한 과학자 편지》 들을 썼고,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 《플라스틱이 가득한 지구》, 《마빈의 인체 탐험》, 《수학의 구조 대사전》 들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책 소개



우주에서 가장 똑똑한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두 번째 미션
3, 2, 1, 로켓 발사! 우주로 날아오르는 로켓의 원리를 밝혀라!
드넓은 우주로 나아갈 어린이들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우주 안내서!

우주 비행사가 되어 우주를 구석구석 탐험해 보고 싶다고?
우리를 태양계 너머로 데려다줄 로켓을 만들고 싶다고?
그렇다면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에 들어와!
처음 달에 갔던 아폴로 11호도, 여러 차례 우주를 오갔던 우주 왕복선들도,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미래의 우주선도 모두 만날 수 있단다!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가 금방이라도 책 속에서 튀어나올 것 같다. 생생한 캐릭터와 발랄한 색감은 어린이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안다옹 박사는 우주에 관한 다양한 정보 중에서도 어린이가 흥미로워할 내용을 골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며 우주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잘 알지 못하던 지구 바깥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드넓은 우주를 향해 상상력을 뻗어나가도록 도와준다. 어린이가 꾸는 꿈의 크기는 상상력의 크기에 비례한다. 이 책이 어린이들의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는 밑거름이 되어 줄 것이다. _한양재(천왕중학교 과학 교사, 서울과학교사모임)
빈티지한 색감과 감각적인 그래픽을 통해 과학 개념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_커커스 리뷰
우리 아이에게 맞춤한 정보 책.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다! _아마존 독자 리뷰
재미있다! 짧다! 쉽다! 어린이를 우주 로켓의 세계로 초대한다. _굳리즈닷컴 독자 리뷰

 

개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지식 정보 그림책 시리즈 〈생각곰곰〉 세 번째 책. 《타자! 우주 로켓》은 우주 로켓과 우주 과학 기술의 발전 과정을 둘러싼 다채로운 과학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사대와 함께 처음 달에 갔던 아폴로 11호, 여러 차례 우주를 오갔던 우주 왕복선들,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미래의 우주선까지 모두 만나 보세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명쾌한 설명과 감각적인 그래픽이 어우러져 우주 로켓의 원리와 발사 과정, 우주 개발의 역사에 대한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줍니다. 나아가 어린이들에게 우주여행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안다옹 박사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과학 체험 학습
〈안다옹 박사의 과학 탐험대〉 시리즈는 우주에서 가장 똑똑한 안다옹 박사와 과학 탐험대가 다양한 기초 과학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는 지식 그림책입니다. 지금까지 18개 나라의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즐거운 과학의 세계로 이끌고 있습니다.
이번 책 《타자! 우주 로켓》에서 안다옹 박사와 과학 탐험대는 우주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내기 위해 우주로 떠날 채비를 합니다. 하지만 지구를 벗어나려면 중력이라는 걸림돌을 해결해야 하지요. 이러한 과정에서 지구의 강력한 중력을 벗어나기 위해 개발된, 엄청난 힘을 가진 탈것이 바로 우주 로켓이라고 자연스럽게 소개합니다. 이어 우주 로켓의 발사 원리, 최초로 인류를 달에 데려다준 아폴로 11호의 여정, 딱 한 번밖에 못 쓰는 기존 우주선과 달리 몇 번이고 다시 쓸 수 있도록 개발된 우주 왕복선,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미래의 우주선까지 우주 개발에 관한 다채로운 정보를 알려 줍니다. 이 모든 정보는 우주 개발의 역사에 따라 배치하여 자연스럽게 우주 로켓과 우주 과학 기술의 발전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본문에서 자세히 다루지 못한 과학 용어들은 ‘낱말 풀이’를 통해 친절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우주 로켓의 요모조모를 살펴보며 우주여행을 꿈꾸게 하는 계기가, 부모와 선생님에게는 어려운 과학 정보를 쉽고 명쾌하게 설명할 방법을 알려 주는 지침서가 되어 주는 책입니다.

 

명쾌한 설명,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우주 로켓 핵심 정보가 한눈에 쏙쏙
《타자! 우주 로켓》의 글을 쓴 도미니크 윌리먼 박사는 대중들에게 과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려는 노력을 계속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직접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dominicwalliman)’을 운영하며 누구나 쉽게 과학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요. 《타자! 우주 로켓》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에게 꼭 필요하고 적합한 과학 정보만을 추려 담은 책입니다. 한 번에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대신 기초 정보를 명쾌하게 전달함으로써, 이 책을 접하게 될 어린이가 우주 과학 기술과 우주여행에 더 많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이끌어 줍니다.
이 책의 그림을 그린 벤 뉴먼 작가는 특유의 그래픽 아트 기법으로 우주 로켓과 우주의 모습을 새롭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보여 줍니다. 자칫 복잡할 수도 있는 정보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구현하는 동시에, 빈티지한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로 그림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 독자들이 책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간결하게 정리된 정보와 감각적인 그림으로 구성한 이 책은 과학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어린이뿐 아니라 과학에 흥미를 느끼는 어른들에게도 유익한 기초 교양서가 될 것입니다.

 

우주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 주는 책
1969년 인류가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한 지 50년이 흘렀습니다. 그간 영화를 비롯한 여러 영상 매체를 통해 우주의 모습이 아름답고 신비롭게 그려지면서 어른이나 아이 모두에게 우주는 호기심어린 관심의 대상이 되어 왔지요. 최근 들어서는 각국의 정부 기관뿐 아니라 민간 기업에서도 활발히 우주 로켓을 개발하면서 우주여행에 대한 꿈은 점점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누구나 지구 밖을 오갈 수 있는 ‘우주 시대’가 펼쳐질 것이라고 하지요. 이 책이 우주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우주에 대해 호기심을 품는 계기가 되어 주기를, 이것을 계기로 드넓은 우주를 향해 무한한 과학적 상상력을 펼쳐 나가기를 바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