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자! 공학자
똑똑한 직업 학교 05| Engineer in Training

되자! 공학자

글쓴이
캐서린 아드
그린이
세라 로런스
옮긴이
이한음
출간일
2020년 04월 23일
형태
207×257㎜ , 양장본 , 48쪽
가격
13,000원
ISBN
979-11-5836-172-3
  • 주제어 직업, 공학자, 전자, 전기, 기계, 화학, 생의학, 토목, 건축, 항공
  • 대상 연령 5세 이상
  • 교과 연계 1-1 여름 2. 여름 나라
    2-1 여름 1. 이런 집 저런 집
    3-1 사회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3~6학년 과학 교과 전반

저자 소개

  • 글쓴이 캐서린 아드

    어려서부터 줄곧 책 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했습니다. 대학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공부하고 어린이책 편집자이자 작가로 일합니다.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활동하면서 여러 가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을 주로 만들어 왔습니다.  

  • 그린이 세라 로런스

    날마다 영감을 주는 어린 딸과 함께 영국 남동부의 작은 도시 워딩에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책 출판사에서 일하는 틈틈이 그림을 그립니다. 주로 밝고 매력적인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합니다.  

  • 옮긴이 이한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과학 전문 번역가입니다. 전문적인 과학 지식과 인문학적 사유가 조화를 이룬 번역으로 이름이 높습니다. 《바디 : 우리 몸 안내서》, 《우리는 왜 잠을 자야 할까》, 《만들어진 신》, 《바이러스 행성》, 《알고리즘, 인생을 계산하다》를 비롯해 수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어린이책으로는 〈과학탐험대 신기한 스쿨버스〉 시리즈, 《로봇 백과 ROBOT》, 《인체 탐구》 들이 널리 읽혔습니다.  

책 소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생생한 지식과 정보를 익히며

막연한 꿈을 구체적인 현실로 만들어 가는 기쁨, 똑똑한 직업 학교!

 

어린이가 꿈꾸는 직업 세계의 모든 것을 생생하게 전하는 최고의 안내서!

어린이는 언제나 미래를 꿈꾸는 존재입니다. “나는 나중에 자라서 무엇이 될까? 어떤 곳에서 어떤 일을 하며 살아가게 될까?” 하고 말이지요. 그저 어떤 일이 멋있어 보이거나 재미있어 보여서 막연히 동경하기보다는, 그 일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구체적인 청사진을 그려 본다면 꿈에 다가가기가 한결 쉬워질 것입니다. 

〈똑똑한 직업 학교〉 시리즈는 어린이를 꿈꿔 오던 직업 현장으로 데려가 그 직업과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생생하게 전해 주는 직업 안내서이자 교양서입니다. 전문 직업인들이 실제로 어떤 일을 하는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보여 주면서,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지식만을 쏙쏙 골라내 재미있게 알려 주지요. 인체, 동식물, 자연환경, 날씨와 기후, 지구와 우주, 기계와 IT 기술에 이르기까지 말입니다.

 

직업 현장에서 만나는 놀라운 지식과 정보가 가득!

다양한 실습을 통해 직업 세계를 미리 체험하는 즐거움!

똑똑한 직업 학교에 입학해 ‘학생증’을 받고 첫 훈련에 돌입하는 순간, 실제 직업 현장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수업은 이론과 실습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고 있어, 각 직업 및 교과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쌓는 한편 실제로 현장에서 실습하듯 직업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으며 새롭게 익힌 지식은 퀴즈를 풀면서 자연스레 아이들의 머릿속에 스며듭니다. 거기에 숨은그림찾기나 미로 찾기 같은 액티비티가 더해져 아이들이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해 주지요. 

모든 수업을 마치면 자랑스러운 졸업장을 받고, 그동안 꿈꿔 온 직업 세계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가게 됩니다!

 

꿈을 이룬 위대한 멘토들을 만나요!

〈똑똑한 직업 학교〉에는 자신의 분야에서 뚜렷한 발자취를 남긴 인물을 기리는 명예의 전당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정 성별이나 인종에 치우치지 않도록 세심하게 가려 뽑은 인물들이지요. 명예의 전당에는 과거 역사 속의 인물뿐 아니라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인물도 있어 내 꿈의 롤 모델로 삼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발명하고 만들기 좋아한다면 공학자가 될 수 있어요!

공학자는 과학과 기술을 활용해서 사람들이 더 편리하게 살아갈 방법을 연구합니다. 공학의 분야는 전자, 전기, 기계, 화학, 생의학, 토목, 건축, 항공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하지요. 우리가 쓰는 크고 작은 도구와 기계, 탈것, 건물, 다리, 터널까지 모두 공학자가 만든 놀라운 작품이에요.

《되자! 공학자》에서는 공학자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계획을 세워서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훈련을 할 수 있지요. 고층 건물을 짓는 과정과 원리, 수도와 전기를 만드는 과정과 원리, 비행기를 만드는 과정과 원리도 알아봅니다. 또 자연에서 실마리를 얻어 공학적인 문제를 해결한 예와 먼 옛날부터 지금까지 공학자들이 일궈 낸 놀라운 성과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