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도 도착!
별곰달곰 14

도도도 도착!

지은이
한얼
출간일
2023년 10월 27일
형태
160*190mm , 보드북 , 28쪽
가격
11,000원
ISBN
979-11-5836-433-5
  • 주제어 생활 습관, 달리기, 성장, 일상
  • 대상 연령 0세 이상

저자 소개

  • 지은이 한얼

    어린 시절이 떠오르는 그림과 글을 만들고 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이불에 폭!, 분홍 팬티 싫어!가 있습니다.

     

책 소개

 

0-3세 엄마, 아빠 여기 모여라!

우리 아기의 알찬 하루!

 

도도도 도도도

사랑스런 우리 아기 어디 가니?

오물오물 밥 먹으러 도착!

치카치카 이 닦으러 도착! 

꼼지락 꼼지락 놀이하러 도착!

 

개요

보고 또 보는 우리 아기 첫 그림책 〈별곰달곰〉 시리즈 열네 번째 책, 《도도도 도착!》이 출간되었다. 개운하게 잘 자고 일어난 아기는 어딘가로 바쁘게 뛰어간다. 도도도 도도도 아이가 짧은 다리를 재게 놀려 달려가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맛있는 음식이 차려진 식탁 앞, 블록이 쌓여 있는 놀이방, 거품이 가득한 욕실, 잠이 솔솔 오는 이불 속, 그리고 퇴근하는 아빠 품이다. 사랑스러운 아이의 일상을 통해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도도도 도도도

사랑스런 우리 아기 어디 가니?

도도도 달려가 스스로 척척!

개운하게 잘 자고 일어난 아이는 도도도 도도도 어딘가로 달려갑니다. “우리 아기 어디 가니?” 하고 묻는 말에, 아이는 대답 대신 식탁 앞으로, 화장실로, 놀이방으로 뛰어갑니다. 그러고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를 완수하듯 혼자서 씩씩하게 밥을 먹고, 이를 닦고, 세상에 이보다 더 재밌는 건 없다는 듯 열심히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요. 마침내 날이 저물고 잠잘 준비까지 모두 마친 아이가 마지막으로 달려가는 곳은 과연 어디일까요? 

주인공 아이가 ‘다음에는 또 어디로 갈까?’ 하는 호기심으로 책장을 넘기게 하고, 스스로 할 일을 척척 해내는 모습을 보여 주며 ‘너도 할 수 있다’고 격려하는 책입니다. 

 


넘어지고, 일어서길 반복하던 우리 아이의

세상을 향한 힘찬 뜀박질!

오늘도 수많은 양육자가 아이 뒤를 따라다니느라 진땀을 빼고 있을 것입니다. 걷기 시작하면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고 이리저리 쏘다니는 것이 아이들이니까요. 때로는 양육자 곁을 이리저리 잘도 빠져나가 눈앞에서 사라지는 바람에 양육자 넋을 빼놓기도 하지요. 

이제 막 걷기 시작한 아이들에겐 세상 모든 것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처음 만나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도 커지고, 자기주장과 독립심도 생겨나지요. 전문가들은 이 시기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양육자들의 보호와 격려라고 말합니다. 아이들은 양육자로부터 자신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독립심과 탐험심을 길러 나가기 때문이지요. 

이 점에서 《도도도 도착!》은 단순히 아이의 일상을 보여 주는 것만이 아니라, 아이와 양육자의 성장을 함께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을 아이와 함께 읽은 양육자라면 아이에게 “안 돼! 또 어디가!”라고 윽박지르기보다 질문과 격려를 건넬 거라 믿습니다. 더불어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의 세상을 향한 힘찬 뜀박질을 응원해 주세요! 

 

리듬감 역동성을 모두 담아낸 책!

《이불에 폭!》 짝꿍 책 출간!

어린 시절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작품을 이어 가는 한얼 작가가 이번엔 온종일 집 안 누비는 아이의 모습을 사랑스럽게 담아냈습니다. 전작에서는 저마다 좋아하는 놀이에 빠져 있던 아기 동물들과 주인공 아이가 잠자리에 드는 과정에 주목했다면, 《도도도 도착!》에서는 혼자서도 뭐든 척척 해내는 아이의 알찬 하루를 생생히 담아냈지요. 전작에서는 엄마 품에 안겨 잠들었던 아이가 이번 책에서는 도도도 달려가 푸근한 아빠 품에 안기는 모습 또한 사랑스럽습니다. 예비 양육자나 0-3세 양육자들은 이 두 권의 짝꿍 책을 함께 읽어 봐도 좋겠습니다. 아이들의 반짝이는 성장기를 오래도록 그림책에 담아내고 싶다는 작가의 다음 작품이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