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소식] 책읽는곰을 빛낸 영광의 얼굴들!

작성일
2019.01.2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84

2018년 연말부터 희망찬 2019년 새해를 맞이하는 동안, 책읽는곰에는 기쁜 소식이 끊이지 않고 계속되었어요. 지난 한 해 동안 책읽는곰에서 선보였던 책들이 올해의 좋은 책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요. 2019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다시금 각종 추천도서에서 책읽는곰 출간 도서 목록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그 영광의 얼굴을 함께 살펴볼까요?

 

먼저 2018년 하반기 문학나눔 선정 소식입니다. 그림책이참좋아 시리즈에서는 백희나 작가의 《이상한 손님》과 국지승 작가의 《아빠 셋 꽃다발 셋》이, 온고지신 시리즈에서는 진수경 작가의 《짜장면 왔습니다!》가, 큰곰자리 시리즈에서는 김중미 작가의 《행운이와 오복이》가 선정되어 기쁨을 안겨 주었고요.

 

 

하반기 세종도서 교양부문에는 튼틈곰 시리즈에서 안영은 작가가 글을 쓰고 최미란 작가가 그림을 그린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이 선정되었답니다.

 

 

2019년 서울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 권장도서로 작은곰자리 시리즈의 《친구가 미운 날》이 선정되었고요.

 

 

책 읽는 아이를 만드는 독서 문화 운동, 북스타트 선정 도서가 발표되었는데요. 3~18개월 아가를 대상으로 강정연 작가와 석지훈 작가의 《쭉쭉쭉》이 북스타트 추천 도서로 선정되었고요. 36개월~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과 안녕달 작가의 《왜냐면》이 북스타트 보물상자 추천 도서가 되었습니다. 끝으로 초등학생을 대항으로 하는 북스타트 책날개 꾸러미에는 유설화 작가의 《밴드 브레멘》과 백희나 작가의 《이상한 손님》, 안영은 작가의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이 선정되었습니다.

 

 

2019년에도 책읽는곰의 좋은 책과 함께 기쁜 소식 많이 전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