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그림책이참좋아 080

으쌰으쌰 당근

액자수(점)
18
액자크기
49x31cm
원화전시 신청

2024 전시일정

도서정보
  • 주제어 당근, 동물, 협동심
  • 해외 수출 중국, 대만
  • 수상 내역 북스타트 플러스 선정도서
  • 대상 연령 3세 이상
저자 소개
  • 지은이 멜리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그림책이 좋아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책을 통해 즐거움을 나누고 마음껏 상상하고 웃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빨간 주머니》, 《으쌰으쌰 당근》이 있습니다.  

책 소개



달콤하고 아삭한 당근 있어요?

토끼와 두더지의 으쌰으쌰 당근 뽑기 대소동!


토끼와 두더지가 엄마 심부름을 나섰어요. 

당근 밭에 가서 당근을 뽑아 오는 심부름이지요. 

가장 크고 가장 달콤해 보이는 당근을 고르긴 했는데, 

아무리 애를 써도 뽑히질 않아요.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토끼와 두더지가 펼치는 유쾌한 대소동극

어느 볕 좋은 오후, 토끼와 두더지가 엄마 심부름을 나섭니다. 당근 밭에 가서 당근을 뽑아 오는 심부름이지요. 밭에 가 보니 빛 고운 당근이 쑥쑥 자라 있습니다. 토끼와 두더지는 가장 크고 가장 달콤해 보이는 당근을 골랐지요. 그런데 아무리 애를 써도 당근이 뽑히질 않습니다. 알고 보니 같은 당근을 땅 위에서는 토끼가, 땅속에서는 두더지가 잡아당기고 있던 것이지요. 영문을 알 리가 없는 토끼와 두더지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당근을 뽑기 위해 친구들은 하나둘 힘을 보탭니다. 과연 토끼와 두더지는 무사히 당근을 가지고 집에 돌아갈 수 있을까요? 으쌰으쌰 당근 뽑기 대소동이 유쾌하게 펼쳐집니다. 


쉽고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서로 돕는 마음

토끼와 두더지가 커다란 당근을 발견하고, 친구들이 하나둘 줄지어 힘을 보태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러시아 옛이야기 〈커다란 순무〉가 떠오릅니다. 여럿이 똘똘 힘을 뭉쳐 커다란 순무를 뽑는 기쁨과 다 같이 순무를 나눠 먹는 즐거움이 담긴 이야기지요. 줄다리기처럼 당근 하나를 두고 밀고 당기기를 거듭하던 토끼와 두더지는 지나가던 곰의 도움으로 문제를 파악하게 됩니다. 그러고는 서로 힘을 합쳐 당근 뽑기에 나서지요. 다 함께 힘을 모으자 따로따로 할 때보다 훨씬 쉽게 더 많은 당근을 뽑을 수 있습니다. 바구니 가득 당근을 채워 집으로 돌아간 토끼와 두더지는 엄마를 도와 멋진 케이크와 머핀을 만듭니다. 그리고 다 같이 모여 막내 토끼와 막내 두더지의 생일 파티를 엽니다. 고마운 도움을 잊지 않고 곰에게도 케이크와 머핀을 가져다주지요. 쉽고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서로 돕는 기쁨과 나누는 즐거움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그림책을 접하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

《으쌰으쌰 당근》은 쉽고 단순한 반복 구조와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유머러스한 이야기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두루 즐겁게 볼 수 있지만, 특히 3~4세 아이들에게 첫 그림책으로 선물하기 좋은 책입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언어 능력이 부쩍 발달하고 상상력과 호기심이 커진다고 합니다. 간결하지만 다채로운 표현을 담은 문장과 적당한 양의 글, 단순하면서 유쾌한 그림으로 구성된 재밌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그림책을 읽는 즐거움을 일깨워 줄 것입니다. 이 책이 아이들에게 행복한 책 읽기의 첫 걸음이 되어 주기를 바랍니다.